끝나지 않는 전세사기 피해,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. 전세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전세 계약시 많은 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. 가압류, 가등기, 위반 건축물 여부, 집주인 정보, 임대인이 세금을 체납한 건 아닌지 등, 확인해 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.
전세계약 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미리 예방할 수 있게, 필요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요.
바로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(HUG)에서 협력 개발한 ‘안심전세’ 앱입니다.
‘안심전세’ 앱은 전세계약 시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정보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니 전세계약 전에 꼭 다운로드 받으셔서 필요한 정보를 조회해보세요.
이 작은 실천이 당신을 전세사기를 당하지 않게 지켜드릴겁니다.
전세사기 피해 예방하는 방법
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대인이 악성 임대인인지, 매물이 위험하지는 않은지 꼭 확인해야합니다. 안심전세 앱을 이용하면 전세계약 시 생길 수 있는 많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안심전세 앱은 시세조회, 매물 위험성 진단, 집주인 정보 조회, 법률 상담, 전세 계약 셀프테스트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, 전세계약 전에 반드시 확인하세요. 조심하고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점검하는 것이 여러분을 전세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.
전세계약 전 안심전세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계약 점검 시 활용하실 것을 강력하게 권해드립니다.